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GAZEON for Airpods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 게이즈온 - 에어팟 1세대 무선충전하기

GAZEON for Airpods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 게이즈온 - 에어팟 1세대 무선 충전하기

에어팟 1세대도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에어팟 2세대 가격

▲99,000원, 놀라운 가격의 무선충전 케이스. 대놓고 ‘무선충전 케이스 모델을 구매하세요.’라고 말하는 것 같다.

최근 충전 시장의 추세는 ‘무선충전’입니다. 전자제품 제조 업체들은 스마트폰부터 웨어러블 워치까지 일상에서 쓰는 전자제품에 속속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무선충전기 시장도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충전이 가능한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는 네이버 쇼핑을 포함한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2019년 3월 20일, 애플은 무선충전이 가능한 에어팟 2세대무선충전 케이스 구매 시를 출시하면서 에어팟도 진정한 의미의 ‘무선’이 되었습니다. 저는 ‘무선충전’이 일상화 된 상황에서 ‘무선충전’기능이 없는 에어팟 1세대을 위해 충전 케이블을 들고다니기가 불편했습니다. 우연히 모 카페에서 에어팟 1세대도 케이스를 끼우면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제품이 Gazeon for Airpods,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입니다.

이 글에서 리뷰할 제품은 직접 구매한 제품입니다.

구매인증

어차피 케이스는 산다.

솔직히 말하면 대부분 세대 여부와 상관없이 케이스를 끼우더라.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듯이 대부분의 에어팟 구매자들은 케이스도 같이 구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케이스는 제품을 보호함과 동시에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결국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 모델이나 애플 무선충전 케이스를 별도로 구매해도 케이스를 추가로 구매할 것이라 추측합니다. 여기서 발생되는 문제는 무선충전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케이스의 재질과 두께에 따라 무선충전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무선충전 케이스 모델이나 애플 무선충전 케이스를 구매하기 전에 본 리뷰를 읽어보시면 구매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경 쓴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

제품을 받아보면 의외로 큰 사이즈인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일반적인 케이스 사이즈와 비슷합니다. 상대적으로 에어팟이 작은 느낌이라 돋보일 뿐입니다. 러버(고무) 코팅된 플라스틱이며 뚜껑과 본체는 고무 재질로 이어져 있다. 키링(카라비너)은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이라 조금 걱정은 되지만 크게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의 내부에는 국제 무선 충전 표준인 Qi기술을 적용한 코일이 존재합니다.

크기비교

▲에어팟이 너무 작아서 상대적으로 케이스가 커 보인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팟을 케이스에 끼우고 무선충전기에 올려 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원리는 내부 구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충전단자가 있으며 에어팟을 착용하면 단자가 에어팟에 끼워집니다. 케이스에서 전류를 받아 단자를 통해 에어팟을 충전하는 원리입니다.

제품모습

▲출처- gazeshope.com

모습

▲4개월 동안 사용한 모습. 색상은 포레스트 그린으로 구매

내부사진

▲충전을 위한 단자가 존재한다. +모양의 버튼은 에어팟의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과 닿게 된다.

실측사진

▲사이즈 - Gazeshop.com

사양

▲규격과 사양 - Gazeshop.com

방향에 맞게 에어팟을 넣으면 됩니다. 케이스 내부에 있는 충전단자가 에어팟에 맞물리는 느낌이 나면 제대로 착용한 것입니다. 에어팟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케이스처럼 뚜껑을 열면 됩니다. 본체와 뚜껑은 고무재질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의 뚜껑과 본체가 서로 닿지 않게 세심하게 디자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착용착용

▲방향에 맞게 에어팟을 넣으면 충전단자가 에어팟에 맞물리는 느낌이 난다.

뒷면

▲세심한 디자인과 GAZE 로고, 그리고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보인다.

색상

▲8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다. 남자는 핑크- Gazeshop.com

Qi 기술로 안전하게

무선충전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는 Qi 기술을 적용하였는지 확인하는 편입니다. 한푼 두푼하는 제품이 아니기에 무선충전으로 사고를 막고 싶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KC인증부터 다양한 인증으로 안전에 신경을 썼습니다. 걱정하지 않고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

qi

▲Qi 기술과 고압/과전류 방지 센서 등 안전에 신경을 썼다. - Gazeshop.com

만족스러운 제품

‘알바 아니냐?’라고 의심할 정도로 리뷰를 썼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2만 원을 투자하여 나의 에어팟을 ‘무선충전’할 수 있다는 것.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 있는 제품입니다. 어차피 케이스를 쓸 것이라면? 케이스 때문에 무선충전이 힘들 것 같다면? ‘추천’합니다.